기사상세페이지

귀뚜라미그룹, 북구청과 인재양성 장학금 지원 협약체결

기사입력 2023.08.25 16: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0.png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8월 25일(금) 북구 저소득 가정 자녀의 학업 장려를 위한 인재양성 장학금 지원 협약을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귀뚜라미 대구지사 김재훈 지사장 등이 참석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체결된 협약에 따라 귀뚜라미그룹은 북구에서 추천하는 고등학생 72명에게 각 50만원, 대학생 7명에게 각 200만원으로 총 79명에게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김재훈 귀뚜라미 대구지사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귀뚜라미그룹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에서 학업에 힘쓰는 학생의 미래를 위해 기부해 주신 귀뚜라미그룹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북구의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원하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은 38년에 걸쳐 510억원 규모의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학술연구지원, 교육기관 발전기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나눔 경영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